하나님의 심정을 깨달은 자
1. 하심학교 소개
왜 하심 학교인가?
참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자 하며 말씀에 충실한 삶을 살고자 합니다.즉 말씀되신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동시에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복음화를 갈망합니다. 개인과 시대의 복음화를 위해서는 말씀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그 내용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만 합니다. 즉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심정을 깨닫고 알아야 합니다.

하심학교의 기본과정인 <용서받은 탕자>,<요한복음>,<창세기>는 하나님의 심정을 그 분의 말씀을 통해서 올바로 깨닫도록 돕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누가복음 15장, 요한복음, 창세기의 내용을 묵상하면서 태초의 인간을 창조하시고 에덴에 살게 하신 하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 죄인인 우리를 찾도록 찾으시는 착한 아버지 하나님, 부활하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 하나님의 심정을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야 합니다. 하심학교의 세가지 기본 과정은『죽으면 죽으리라』의 저자인 안이숙 사모님의 남편이신 김동명 목사님이 미국과 남미에서 평생을 하나님과 동행하면서 은혜로 깨달아 알게 하신 하나님의 심정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1. 개강일 : 1년 2회 개강, 12-13주 강의
2. 강의시간 : 매주 토요일 2시간 강의 후 소그룹 모임
3. 개강과목 : 1) 용서받은 탕자 2) 요한복음 3) 창세기
4. 강사 : 박영춘 한동대학교 교수 외 강사

하심학교 문의
Tel:02-3789-3248
Email:hashimschool@gmail.com



2. 커리큘럼 소개
1. 용서받은 탕자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 되시는 주님이 직접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의 심정이 무엇인지를 말씀 안에서 깊이 묵상함으로 지금까지 하나님에 대해 가졌던 오해들이 풀어지고 진정한 거듭남의 경험을 통해 감사와 기쁨, 겸손함으로 드리는 용서받은 탕자의 헌신을 가져옵니다. 하나님의 심정을 알아 그분과 온전한 바른 관계를 갖고 참 주님의 제자가 되는 신앙의 본질을 담고 있습니다.
기간 : 총 13강

2. 요한복음
〈요한복음〉은 태초에 계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의 삶을 기록한 복음입니다. 말씀은 그분의 생각과 심정을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예수님의 말씀과 삶은 하나님의 마음을 가장 잘 보여주는 깊은 영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말씀, 빛, 생수, 생명의 떡, 양의 문, 선한 목자, 부활이요 생명 되시어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체험하고 그분을 진심으로 사랑함으로 순종하는 참된 관계가 세워질 것입니다
기간 : 총 12강

3. 창세기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지 않고는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목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을 발견하고, 죄의 본질을 알게 되면 무조건적인 구원 역사의 시작과 그 은혜를 깨닫게 됩니다. 한 사람의 인생 가운데 들어오셔서 신실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아브라함, 이삭, 야곱, 그리고 요셉의 인생을 통해 온전한 그리스도의 형상을 회복하는 길을 발견합니다.
기간: 총 15강